본문 바로가기

Black Hat Asia 2018, 전 세계 정보보안 취약성 다룬다

[산업일보]
애플과 구글 소프트웨어, 모바일 및 IoT 기기, 결제 시스템 등에 영향을 미치는 취약성을 밝힐 예정인 Black Hat Asia 2018이 오는 3월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다.

글로벌 정보보안 이벤트 제공업체인 Black Ha에 따르면 올해 싱가포르에 소재한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에서 열릴 이 행사에서는 리서치 및 해킹, 모바일해킹 등 취약성에 대한 정보가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예정된 프로그램은 ▲iOS 및 OSX 플랫폼에 대한 랜섬웨어의 원격 공격에 대한 리서치 ▲공격자가 피해자의 휴대폰을 통해 피해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원격 물품 구매가 가능했던 모바일 결제시스템 취약성을 보완하는 내용을 다룬다.

또한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해킹 문제를 거론함으로써 향후 5년 이내에 수십억 개의 기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취약점에 주의를 환기시키는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이날 Audi 및 BMW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한다.

이외에도 ▲Android 8.0에서 발견되는 취약성 및 eMMC 및 UFS 보안을 둘러싼 리서치에 대해 논의한다. 일상적인 사용자의 모바일 플랫폼 보안과 프라이버시에 거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바일 보안분야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대부분 간과하기 쉬운 분야 중의 하나다.

Black Ha 측은 개인 정보를 빼내기 위한, 무선 키보드와 같은 내장된 기기에 대한 공격 및 웹캠에서부터 라우터까지 아우르는 모든 IoT 기기에 대한 사이버공격 등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기기에 영향을 미치는 취약성에 대한 심도깊은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