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국내 최대 자본재 전시회인 "2007 한국기계산업대전"을 인터넷을 통해 다시 만날 수 있게 됐다.
산업전문 포털사이트 다아라(www.daara.co.kr)가 제공하는 한국기계산업대전 '사이버전시회'가 그것이다.
지난달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해당 전시회를 그대로 옮겨놓은 이번 사이버전시회에는 한국기계전,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에 각각 참가한 기업의 주요제품, 기업정보, 상담문의, Q&A 등을 살펴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사이버전시회에서는 온라인 기계직거래 사이트 '기계장터'와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 산업인 관람객들이 단순한 '관람'뿐 아니라, '쇼핑'이 가능해져 참가 기업들이 온라인을 통한 매출기여에 도움이 되도록 개선했다.
이밖에 '2007 한국기계산업대전 사이버전시회'는 관람 편의를 위해 분야별로 전시관을 구별해 동종업계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검색기능을 강화해 관람객이 원하는 기업 또는 제품을 선별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주)산업마케팅 김영환 대표는 "다아라 사이버전시회는 한시적인 오프라인 전시회를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 관람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시회 참가사의 매출확대를 위해 다아라의 기계장터 콘텐츠와의 연계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아라는 이번 사이버전시회가 8번째 개최로 지난 2004년 국제 친환경 엑스포를 시작으로 세미콘코리아, 국제자동화종합전, 국제환경기술전(이상 '05), 한국국제포장기자재전('05, '06), 한국기계산업대전('05, '07) 등 주요 산업 전시회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