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세라믹인서트 제품군 최다보유…쌍용머터리얼(주) 이용식 세라믹영업팀 팀장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라믹인서트 제품군 최다보유…쌍용머터리얼(주) 이용식 세라믹영업팀 팀장

내수시장 점유율 40%이상추산

기사입력 2008-11-10 10:38: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라믹인서트 제품군 최다보유…쌍용머터리얼(주) 이용식 세라믹영업팀 팀장
[산업일보]
"세라믹 인서트에서만 국내 마켓 쉐어 40% 이상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쌍용머터리얼(주) 이용식 세라믹영업팀 팀장은 국내 최초로 세라믹 소재를 전문적으로 취급했던 당사의 소성·소결 기술에 대한 역량이 분사이후 당사의 인적자원과 결합해 국내 세라믹 인서트의 대표업체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이유라 설명하며 이 같이 말했다.

쌍용머터리얼은 쌍용양회 사업본부에 속해있었던 당시부터 국내 최초로 세라믹 소재를 전문적으로 취급해온 업체로 전 세계적으로 약 10여개 업체만이 취급하고 있는 세라믹 인서트를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적으로도 세라믹 인서트 제품군 최다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식 팀장은 현 업계의 추세에 있어서 피삭체가 좀 더 하드(hard)하고 스티키(sticky)한 성질의 절삭가공구를 요구하고 있다며, 향후 세라믹 인서트 시장의 확대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황삭을 초경공구로 진행하고, 절삭을 블랙 세라믹을 통해 진행하는 현 업계의 작업 2중 구조가 세라믹 인서트로 통합될 것이라는 것.

쌍용머터리얼은 이 같은 전망에 제품 라인업 다양화와 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종합 소재 메이커'라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쌍용머터리얼은 최근 신소재를 이용한 항공부품 가공용 소재를 추가 검토 계획 중이며, 난삭 재질과 고경도 재질을 위한 한층 더 강화된 인서트 출시를 앞에 두고 있다.

쌍용머터리얼은 이를 통해 글로벌 세라믹 인서트 시장에서 10%의 점유율과 300억 매출을 단기간내에 달성할 계획이다. 올 매출은 200억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이용식 팀장은 "기존 계열사와 대리점을 통한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라믹에 특화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한 해외법인의 필요성도 요구되고 있어 계획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