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2009 상하이 국제 오토쇼’에서 신규 모델을 잇따라 발표하며, 현지화 전략을 가속화한다.
현대자동차는 20일 상하이에서 열린 ‘200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중국형 EF 쏘나타’와 해치백 모델인 ‘아이써티(i30)’를 공개했다.
중국시장 특성 고려한 디자인과 편의성 업그레이드
중국형 EF쏘나타는 기존 EF쏘나타를 기반으로 중국시장 특성에 맞는 내ㆍ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보강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과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에 이어 중국형 모델로는 세 번째다.
중국형 EF 쏘나타는 기존 모델보다 전장이 25mm 길어졌으며, 외관 디자인의 변경을 통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내장 디자인은 클러스터의 기존 그린 조명을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드 조명으로 변경했으며, 투톤 내장칼라를 적용하고, 우드그레인, 시트 소재를 변경했다. 또한 내장형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적용해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i30’는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5.8kg.m의 1.6 감마엔진과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19.0kg.m의 2.0 베타엔진 등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전 모델에 듀얼 에어백과 EBD-ABS를 기본을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현대차는 올해 초부터 시행된 1,600cc 이하 차량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자동차 구입세 감면 조치로 1,600cc ‘i30’ 모델이 큰 인기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20일부터 28일까지 상하이 신 국제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9 상하이 모터쇼’에 1,250.5 m² (약 378평)의 전시관을 확보하고 익쏘닉(ix-onic, HED-6), 로헨스(국내명 제네시스), 링샹(중국형 NF 쏘나타), 위에둥(중국형 아반떼) 등 총 13대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