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오토캐드 버전업, 생산성 44% ↑
이민정 기자|min963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캐드 버전업, 생산성 44% ↑

오토데스크, '쉬운 제도 작업' 비용절감

기사입력 2010-09-03 07:05: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세계적인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제조회사 오토데스크 (오토데스크 코리아 대표이사 김동식, www.autodesk.co.kr)는 미국의 캐드 전문 독립 컨설턴트 데이비드 콘(David Cohn)과 함께 실시한 연구 결과, 오토캐드 LT 2011가 2008 또는 그 이하 버전에 비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44% 가량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오토데스크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오토캐드 LT 2011에 시간을 단축시키고 생산성을 높여주는 핵심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이번 최신 버전은 객체와 도면층 투명도, 외부 참조 강조, 강화된 해치(Hatch) 명령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지원 등을 통해 더욱 빠르고 쉬운 제도 작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비용 절감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오토데스크는 현장을 비롯해 오토데스크 유저 그룹 인터네셔널(Autodesk User Group International; AUGI)과 같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핵심 사용자들에게 전문 제도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능과 특징을 포함, 오토캐드 LT 최신 버전 개발에 도움이 될 의견을 요청한 바 있다. 이번 연구 보고서에는 오토캐드 LT 2011를 통해 강화된 성능들이 서술되어 있다.

서술자료에는 속성 추가 및 기본값 수정을 동기화하는 새로운 블록 편집기 기능은 생산성 66% 향상, 개선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는 생산성 43% 향상, 해치를 미리보고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36%, 해치 패턴의 각도와 방향을 수정할 수 있는 그립 편집 도구 46%, PDF 언더레이 기능은 생산성을 40%에서 최고 92%까지 향상시킨다고 기술돼 있다.

이번 연구를 진행한 데이비드 콘(David Cohn)은 “오토캐드 LT 2011으로 업그레이드 시, 사용자들은 향상된 기능을 통해 이전 버전보다 작업 속도를 높이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며, 결과적으로 사용자들은 투자수익(ROI)를 높이고 핵심적 기술 혁신에 전념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오토데스크의 규리 스타크(Guri Stark) 오토캐드 및 플랫폼 제품 담당 부사장은 “오토데스크는 오토캐드 LT 2011를 비롯한 신제품을 쉽게 배울 수 있으면서도 일상 작업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도구를 추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듯 오토캐드 LT 2011는 새로운 명령어 도입으로 설계자가 더욱 쉽게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오토데스크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했다"고 덧붙였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