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美 오토트레이더닷컴에 고객 관리 프로세스 앱 제공
실시간 기반으로 영업리포트 접속…비즈니스 생산성 제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미국 자동차 시장 및 소비자 정보 제공 관련 웹사이트에 고객 관리 프로세스 앱 구축을 완료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가 미국 오토트레이더닷컴(AutoTrader.com)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반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인 전략적 고객 관리 프로세스(Strategic Account Management Process, 이하 AMP) 앱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오토트레이더닷컴의 판매 조직은 아이패드 상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AMP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거의 실시간 기반으로 영업리포트에 접속할 수 있다. 영업 효과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에 대한 모든 데이터에 접속함으로써 오토트레이더닷컴의 광고 컨설턴트는 자동차 딜러들과 광고 노력에 대해 면밀히 논의할 수 있으며, 중요 정보에 접속해 개인 미팅시 적절한 해법을 제시할 수 있다.
오토트레이더닷컴의 영업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제임스 톰(James Tom)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앱은 우리 사업에 매우 중요한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라고 할 수 있다”며 “오토트레이더닷컴의 임원진들은 아이패드를 터치해 주요 제작사들의 실적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판매 조직은 최신 영업정보를 열람함으로써 자동차 딜러들과의 중요한 회의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오토트레이더닷컴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및 공유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스콧 살터(Scott Salter)는 “우리는 판매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에서 가장 선두의 모바일 솔루션을 보유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최종 채택했다”라며 “우리는 6주간 파일럿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한 후, 3개월간 현장 전체에 AMP를 배포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언제 어디서나 리포트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 커뮤니티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반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한 이후, 주간 4,500개였던 요청이 175,000개로 늘어나면서 딜러 및 판매 조직에 의한 사용량이 40배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모바일 인텔리전스 부문 휴 오웬(Hugh Owen) 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고객들은 정보에 실시간으로 접속하고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크리티컬한 모바일 앱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며 “오토트레이더닷컴의 사례와 같이 모바일 워킹족들은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에 대한 최신 정보에 접속해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