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슈나이더 일렉트릭, 네트워크 기반 서버 셧다운 솔루션 공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 일렉트릭, 네트워크 기반 서버 셧다운 솔루션 공개

정전 위협으로부터 가상 IT 환경 보호

기사입력 2014-02-14 11:21: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는 전원 공급에 문제가 발행할 경우 필수적인 IT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네트워크 기반 서버 셧다운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파워슈트 네트워크 셧다운 3.1(PowerChute™ Network Shutdown 3.1, 이하 파워슈트)’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UPS 네트워크 관리 카드와 함께 작동해 VM웨어와 MS(마이크로소프트) Hyper-V 클러스터 내에서 자동화된 가상화 머신 마이그레이션과 가상 머신 종료 및 호스트 종료를 지원한다.

또한 정전 등 전원 공급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가상 IT인프라가 지속적인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상화 시스템이 가능한 오래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 IT관리자들이 전원에 발생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파워슈트는 분산자원스케줄러(Distributed Resource Scheduler, DRS) 등과 같은 마이그레이션 기술을 이용하지 않고도 가상 머신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 유일한 UPS 소프트웨어다. 전원공급에 문제가 생기면 소프트웨어가 자동적으로 DRS 이용이 가능한 지 아닌지를 체크해 가능한 경우 DRS를 사용하고 불가능한 경우 파워슈트가 직접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한다.

가상화 시스템 마이그레이션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데이터 손실 및 변형, 장비 손상을 피하기 위해 파워슈트가 정상적인 종료과정(Graceful Shutdown)을 수행한다. 이전에는 가상 클러스터 환경의 사용자들은 지정된 명령어를 통해서만 가상 머신 종료가 가능했다. 파워슈트를 통해 VM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플랫폼이 통합되므로 설치 마법사를 통해 손쉽게 설치 및 환경구성, 가상 머신 보호가 가능하다. 특히 VM웨어 환경에서는 사용자가 vApps를 사용하여 가상 머신의 종료/시작 시퀀스를 제어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IT사업부의 네트워크 관리 부문 부사장 폴 보한(Paul Bohan)은 “가상화가 IT 시장의 판도를 크게 바꾸어 놓았지만, 안정적인 전원 관리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 오늘날의 데이터 기반 사회에서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 IT인프라의 안정적인 운용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라며 “파워슈트는 오랜 시간 신뢰할만한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온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경험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장비가 고장난 동안에도 가상 머신을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게 해 준다”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