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방사청, 동시조달 수리부속 산출 소프트웨어 개발 성공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방사청, 동시조달 수리부속 산출 소프트웨어 개발 성공

적정 수리 부속 확보 쉬워져 전투준비태세 더욱 강화

기사입력 2015-05-01 13:03: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방사청, 동시조달 수리부속 산출 소프트웨어 개발 성공
수리부속 부족 문제를 겪은 르끌레르 전차


[산업일보]
지난 2013년 전략 컨설팅 업체인 맥킨지는 “전투준비태세 강화를 위해서는 조달·수리부속·물류분야에서 총체적인 혁신 프로젝트 추진이 시급하다”고 분석한 바 있다.

이에 방위사업청은 전 상황에서 안정적인 군수 지원을 위해 무기체계와 동시에 획득하는 동시조달 수리부속 소용량 산출 소트프웨어인 오아시스 3.0의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에 사용했던 오아시스 2.0은 야전 운용실적으로부터의 고장률의 반영이 제한됐고, 상하 구성품간(Multi-indenture) 절충 분석을 통한 수리부속 선택 로직에 있어서 일부 미흡한 점이 노출됐던 바 있다. 아울러, 연차별로 배치되는 무기체계의 수리부속 소요량 산출도 제한되는 등 8가지 개선 필요사항이 도출됐던 바 있다.

이에 방위사업청은 기존 소프트웨어의 개선 필요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최신 수리부속 산출 기법이 적용된 오아시스 3.0을 개발했다. 시뮬레이션 결과 오아시스 3.0은 2.0과 비교해 비슷한 수준의 전투준비태세를 유지하고 수리부속 확보 비용을 29% ~ 74%정도 감소시킬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1억 3000만 원에 달하는 최신 외국산 소프트웨어(OPUS 10)를 구매해 사용할 경우와 비교해, 무상으로 제공되는 오아시스 3.0을 사용함으로써 약 800억 원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오아시스 3.0은 해군 무기체계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육·공군 무기체계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