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KOTRA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8일 ‘중소기업의 해외전시 지원 및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소기업의 해외전시 지원 및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KOTRA 해외전시회 참가 및 참가사업에 협력체계 구축 ▲국내기업의 해외바이어 발굴 및 비즈니스 매칭 지원 ▲고급소비재·디자인 및 생활 산업 관련 분야 해외시장 정보공유 및 전문인재 양성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디자인컨설팅 지원이다.
이번 협약으로 KOTRA는 해외전시회 전문전, 한국상품전 및 한류박람회에 ‘우수 디자인관’을 설치하고 디자인 및 생활산업 관련 제품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국내 9만 3천여 개 수출기업 중 50% 이상이 10만 달러 이하 영세 수출업체로,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KOTRA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노하우를 결합하면 제품 고급화를 통한 수출 확대에 상당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