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뇌졸중 환자에게 최초로 허가된 외골격 제품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뇌졸중 환자에게 최초로 허가된 외골격 제품

Ekso, Ekso GT 재활 클리닉 치료 표준으로 만들 것

기사입력 2016-04-07 05:15: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뇌졸중 환자에게 최초로 허가된 외골격 제품


[산업일보]
로봇 외골격 제작 전문회사인 엑소 바이오닉스의 로봇 외골격 제품 Ekso GT는 기기 라벨링에 따라 뇌졸중으로 인한 편측마비 환자, T4~L5 등급 척수 부상 환자, T3~C7 등급 환자 치료용으로 분류되며 FDA로부터 뇌졸중 환자에 대한 사용이 허가된 최초의 외골격 제품이 됐다

Ekso GT는 웨어러블 로봇 외골격 제품으로 임상 현장에서 완전 체중부하 상태에서도 기립과 걷기, 왕복 보행이 가능하다. 또한 재활기관용으로 설계된 스마트 Variable Assist 소프트웨어가 장착돼 환자의 몸 어느 방향에서도 충분한 적응력을 제공해 보호 기간 동안 환자가 신체 활동에 나설 수 있게 한다.

토마스 루비 엑소 바이오닉스 사장 겸 CEO 직무대행은 “이번 FDA 승인은 엑소의 외골격 제품을 재활 클리닉 치료의 표준으로 발전시키려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 할 수 있다”며 말했다.

이어, “엑소는 그동안 재활 클리닉 분야에 전략적으로 집중해 왔으며 제품의 편리성과 세션간 진전율 향상, 그리고 다양한 범위의 환자들이 효능을 체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Ekso GT를 사용하는 클리닉들은 광범위한 환자들 대상으로 외골격 제품을 통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37만5천여 명의 척수 부상 환자가 발행하고 있으며 뇌졸중을 겪는 환자는 1천700만 명에 달한다. 급성 뇌졸중 생존자의 60% 이상은 보행이 불가능하거나 보조 기구를 필요로 한다.

이로 인해, 이 같은 보행 기능 손상은 낙상 위험과 의존증을 유발하며 사회 활동 참여의 제한, 삶의 질 하향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임상 환경 내 보행 보조는 곧 재활 과정에 있는 뇌졸중 환자들의 가장 절실한 목표인 보행 회복을 도울 수 있는 요소인 것이다.

시카고 재활연구원의 W. 제브 라이머 연구기획 및 감각운동활동 프로그램부문장은 “엑소 바이오닉스가 뇌졸중 환자에 대한 외골격 제품 사용 허가를 획득한 것을 축하한다”며 “2012년부터 본원과 파트너를 맺어 온 엑소는 재활 클리닉에 최적화된 외골격 제품을 최초로 개발했다”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