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ONGi, 신규 5GW 단결정 모듈 공장 가동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ONGi, 신규 5GW 단결정 모듈 공장 가동

기사입력 2019-03-08 17:57: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ONGi, 신규 5GW 단결정 모듈 공장 가동

[산업일보]
태양광 단결정 제품 공급업체 LONGi Solar가 중국 안후이성 추저우에 자사의 5GW 고효율성 단결정 모듈 공장을 건설한다. 또 한번의 도약을 시도하는 것이다.

LONGi의 추저우 5GW 공장은 첨단 장비와 기술, 자동생산라인을 갖췄다. 여기에 약 3억2천800만 달러가 투자됐다. 지난해 5월에 기공식을 가졌다. 같은 해 계약, 건설 및 의뢰가 완료됐다. Hi-MO3 양면 단결정 하프-컷 PERC 모듈과 더불어 고효율성, 고신뢰도 및 고발전량 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차세대 제품을 포함한 고효율성 모듈을 제조한다.

LONGi 추저우 공장은 장비 주문, 역량 증대, 효율성 안정화 및 마무리 작업 끝에 지난 1월에 첫 모듈을 생산했다. 현재 1단계 2.5GW 프로젝트가 전면 가동 중이며,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모듈을 제조하고 있다. 주문 단계에 있는 2단계는 곧 전면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LONGi Solar 사장 Li Wenxue는 8일자 발표자료를 통해 "빠르게 증가하는 국제 주문과 자사의 고효율성 셀 및 모듈 역량 간에 간극을 발견했다. 추저우 공장은 이 간극을 크게 메울 것이다. 제조 외에도 기술과 기법 성과를 신제품의 대량생산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촉진할 것"이라고 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