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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수소차 시장 활성화, 수소정책 강화가 뒷받침한다

‘수소차 20만 대 시대’ 그린뉴딜로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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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내연기관차량의 시대가 빠르게 전기차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애쓰고 있는 수소차에 대한 관심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수소차 시장은 연간 1만대 규모로 절대 규모와 비중은 아직 작은 편입니다. 양산 모델수가 적고, 시판 가격도 아직 높으며, 충전 인프라가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짧은 충전 시간과 긴 주행거리, 상대적으로 적은 무게 등 수소차의 장점을 고려할 때, 상대적으로 경제성이 높아지고 충전 인프라 구축이 용이한 상용차 시장에서 먼저 강점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발표된 그린뉴딜 정책 중 수소차 관련 내용만 살펴보면, 2025년 수소차 보급 누적 20만 대를 달성하고, 이를 위해 수소충전소 450개를 설치하며, 수소 생산기지도 확충한다는 로드맵이 제시돼 있습니다.

우호적인 수소정책과 선도적인 수소차 모델 출시 등을 통해 수소차 생태계가 안정돼 수소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역량이 더욱 확충되길 기대합니다.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 미디어 '산소통'
[카드뉴스] 수소차 시장 활성화, 수소정책 강화가 뒷받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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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수소차 시장 활성화, 수소정책 강화가 뒷받침한다


[산업일보]
내연기관차량의 시대가 빠르게 전기차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애쓰고 있는 수소차에 대한 관심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수소차 시장은 연간 1만대 규모로 절대 규모와 비중은 아직 작은 편입니다. 양산 모델수가 적고, 시판 가격도 아직 높으며, 충전 인프라가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짧은 충전 시간과 긴 주행거리, 상대적으로 적은 무게 등 수소차의 장점을 고려할 때, 상대적으로 경제성이 높아지고 충전 인프라 구축이 용이한 상용차 시장에서 먼저 강점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발표된 그린뉴딜 정책 중 수소차 관련 내용만 살펴보면, 2025년 수소차 보급 누적 20만 대를 달성하고, 이를 위해 수소충전소 450개를 설치하며, 수소 생산기지도 확충한다는 로드맵이 제시돼 있습니다.

우호적인 수소정책과 선도적인 수소차 모델 출시 등을 통해 수소차 생태계가 안정돼 수소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역량이 더욱 확충되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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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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