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 성폭력’ 문제에 대하여 온라인에서도 피해자 보호를 위한 캠페인과 모금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있다.
어린이재단의 <아동포르노 제작 유통 규탄 서명캠페인>은 지난 2일 오후 12시부터 자정까지 12시간 동안 네이버 메인 화면에 소개됐다. (http://happybean.naver.com/together/HappylogTiding...) 이 시간 동안만 4만 6천 명의 네티즌들이 이 웹페이지를 방문하고 1만명이 서명캠페인에 참여했다.
기부포털 해피빈에서도 온라인 기부 모금함 ‘콩저금통’을 이용한 캠페인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4살 난 딸을 둔 엄마” 라고 자신을 소개한 한 네티즌(ID:자유엄마)은 여주에서 발생한 아동 성폭력 피해자를 돕기 위한 모금함 (http://fund.happybean.naver.com/1180196)을 열어 네티즌들의 관심과 기부를 독려했다. 이 콩저금통에는 이틀 만에 150만원이 모금됐다.
'여주 아동 성폭행 피해자 가족’을 위해 여주군노인복지관이 개설한 모금함은 6시간만에 170만원이 모금, 5일만에 목표 모금액 500만원을 달생하기도 했다.
아동 성폭력 추방을 위한 시민모임 ‘발자국’ 카페(http://cafe.naver.com/babyneedslove.cafe) 도 온라인 서명운동과 모금활동에 앞장서고있다.
네이버 ‘사회공헌 테마캐스트’는 공익과 나눔을 주제로한 콘텐츠를 매일 8~10건 소개하고 있다. 하루 1800만 명이 방문하는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 공익적 이슈를 큐레이션 함으로써 사회적 이슈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네티즌들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금함을 운영하는 NGO와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