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미국 에어로플렉스사는 오늘 새로운 마이크로웨이브 테스트 시스템(모델명 7700)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웨이브와 RF부품 그리고 모듈을 제조생산 현장에서 신속하게 테스팅을 하기 위하여 원-박스형으로 설계된 것으로,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턴키 방식의 ATE 시스템이다. 7700 시스템은 빠른 측정 처리량을 달성하기 위해 에어로플렉스의 종합 아키텍처와 공통 플랫폼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벤치형으로 설계 되었다.
에어로플렉스의 제품개발 담당자인 카이스 앤드류 씨는 “7700 시스템은 여러 대가 필요 했던 테스트 장비를 원-박스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ATE 개발 비용과 유지 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전체적으로 생산 테스트의 비용을 절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게 되면, 여러 장비로 구성된 시스템, 그렇게 구성된 각 장비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 그리고 전체적으로 드는 유지 보수 등의 비용 총액이 초기에 투자한 하드웨어 장비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에어로플렉스의 7700 통합 마이크로웨이브 테스트 시스템은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컴팩트형, 새로운 디바이스 테스트가 필요할 때 쉽게 재구성 가능
에어로플렉스의 7700 통합 마이크로웨이브 테스트 시스템은 적은 면적만을 차지하는 벤치형의 완벽한 ATE 시스템이다. 하나의 원-박스 시스템에서 벡터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벡터네트워크분석기, 오실로스코프, 파워미터, 주파수카운터, 잡음지수측정기 그리고 위상잡음분석기 등의 측정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에어로플렉스의 7700 시스템은 자체적으로 신호생성, 측정, 그리고 DUT 컨트롤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므로 기존의 랙마운트 ATE 시스템에 비해 측정 처리량이 훨씬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