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세계적인 LED 조명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업체인 브릿지룩스(Bridgelux Inc.)는 혁신적인 반도체조명 설계용 플랫폼(제품명: Vero™ LED Array)을 발표했다. 새로운 플랫폼인 베로(Vero) LED Array는 LED 조명 설계시 수반되는 설계통합 및 제조 방식을 단순화시키면서 설계자에게 더욱 유연한 방식의LED 조명 솔루션을 제공한다.
차세대 패키지 어레이 기술인 베로는 설계 유연성, 사용 편의, 에너지 효율성 등의 새로운 기술 진보를 달성하며, 스마트 빌딩 제어 시스템 및 혁신적인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스마트 센서 및 무선 통신을 통합할 수 있는 미래형 플랫폼을 제시한다.
베로의 향상된 기술은 ▲새롭고 더 높은 플럭스 밀도(Flux Density)의 LED 어레이, ▲기존 브릿지룩스 LED 어레이 제품 대비 최대 20% 향상된 와트 당 루멘(lm/W), ▲제조 과정 단순화 및 전반적인 시스템 신뢰성 향상시키는 간단한 어셈블리 과정 등이다.
베로 플랫폼을 통해 제조업체들은 전자부품 및 광학 부품 재고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광범위한 입력 전류 범위를 통해 설계자는 효율, 비용, 조명 출력 관점에서 제품을 최적화할 수 있다.
브릿지룩스의 짐 밀러(Jim Miler) 세일즈 및 마케팅 최고 책임자는 “베로 플랫폼은 LED 어레이 패키징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진보를 이룩했다”면서 “베로 제품은 고도로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제조되어 비용을 절감시키고 미래형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베로 어레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설계 가능성을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제조 및 설계 역량을 제공하면서, 궁극적으로 LED 조명 전환을 빠르게 주도한다”고 말했다.
브릿지룩스는 지난 5년간 LED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고, 칩온보드(COB) 기술의 선도업체 역할을 주도하면서 LED 관련 패키징 및 기타 시스템에 대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베로 제품은 혁신적인 노력을 통해 다음 단계의 기술을 대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