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와콤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위한 두번째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뱀부 루프(Bamboo Loop)’는 창의성을 더해줄 수 있는 사진 공유 및 메시지 기능을 결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에 삽화를 넣거나 개인 취향에 맞게 그림 그리기, 낙서하기, 만화 그리기, 글쓰기 등을 하고 친구, 가족, 동료들에게 전달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메시지나 생일 인사말을 더한 디지털 카드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의 코멘트, 웃는 얼굴 아이콘, 그림 등을 표시할 수 있다. 이는 트위터, 페이스북, 텀블러, 구글 플러스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공유도 가능하다.
카드의 그림은 스마트폰 표면에서 펜 또는 손가락으로 빠르고 정밀하게 반응하는 고품질의 잉킹(Inking) 기술을 적용해 매우 선명하고 정확하게 보여진다. Bamboo Loop는 물론 손가락을 이용해도 되지만, 스마트폰에서 더 정확한 컨트롤과 세밀함을 살리기 위해서는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 앱은 다양한 사진 필터와 프레임들로 구성된 갤러리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스타일 팩(0.99달러)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다. 스타일 팩을 구매할 경우 계절적인 테마(예 여름), 아트 페이퍼, 캔디(Candy), 패턴, 펀(Fun), 빈티지 등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Bamboo Loop는 Bamboo Paper(뱀부 페이퍼)에 이어 와콤이 만든 두 번째 애플리케이션으로 급증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를 위한 버전까지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 이 앱은 지난 6월 아이폰 전용으로 먼저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