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연세대·중앙대 엔지니어링 특성화대학원 선정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연세대·중앙대 엔지니어링 특성화대학원 선정

기사입력 2014-07-03 12:37: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연세대학교와 중앙대학교가 엔지니어링 특성화대학원으로 최정 선정됐다.

이에 따라 두 대학은 오는 9월부터 엔지니어링 특성화 교육을 실시해 향후 5년간 150여 명의 석사급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엔지니어링 특성화대학원은 ▲기획·설계 능력과 프로젝트 관리 등 종합 역량 배양을 위한 교과 과정 운영 ▲우수 교수진 확충과 우수 학생 유치 ▲현장 경험과 지식의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공별 기획·심화 과정과 금융, 위험관리 등 공통기반과정, 인접 전공과목을 포함한 다학제적 교과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국내외 연구소와 기업 등에서 현장경험을 갖춘 우수 교수진을 확보한다. 우수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장학금도 지원한다.

아울러 산업계 수요에 맞춘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국내외 인턴십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심화해 나간다.

엔지니어링 업계는 프로젝트 대형화와 기술 융복합화로 전공지식은 물론 금융, 위험관리 등 종합지식과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경험 보유 인재를 요구해 왔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에 선정된 엔지니어링 특성화대학원을 비롯해 올 6월 개소한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 지난 2011년 시작한 포스텍 엔지니어링 전문대학원 등을 통해 이 분야의 고급 인재양성을 추진 중이다.

산업부는 강의와 논문에 치중해왔던 공학교육을 업계수요기반의 프로젝트 중심의 공학교육으로 개선해 우리 기업의 기획·설계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