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마이크로칩, MOST ToGo 레퍼런스로 출시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마이크로칩, MOST ToGo 레퍼런스로 출시

손쉬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성공

기사입력 2014-11-15 04:08: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마이크로칩, MOST ToGo 레퍼런스로 출시
마이크로칩 댄 터머 부사장


[산업일보]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14일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자동차 솔루션 전략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칩 자동차 솔루션의 핵심영역은 ▲실내외용 LED ▲유무선 연결성 ▲HMI의 3가지로 구분되며, 이에 더해 인포테인먼트를 지원하고 있다.

세계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 제조사가 마이크로칩의 제품을 이용해 임베디드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수의 OEM 및 파트너사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마이트로칩은 세계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현대 제네시스에는 25개의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21개의 아날로그칩, 4개의 메모리 디바이스, 3종의 MOST, 그리고 2종의 USB를 포함해 총 55개의 마이트로칩 솔루션이 장착 되어있다.

우선, MOST 네트워크 기술은 자동차에서 인포테인먼트에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현재 MOST 기술은 172개의 자동차 모델에 탑재되어 있으며, 1억 5천만개의 MOST 노드가 활용되고 있다.

업계는 IP(Internet Protocol) 지원을 동해 드라이버 어시스트, 플래시 및 다운로그기능을 보다 더 강화 하고, 온라인 연결과 인포테인먼트 고도화를 요구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에서 가장 최근에 선보이고 있는 MOST150 INIC는 디바이스 자체에 USB2.0이 통합되어있다. 이를 통해서 고객들은 네트워크를 제어하고 컨트롤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확장된 USB 활용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은 MOST를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MOST ToGo 레퍼런스 디자인(MOST ToGo Reference Designs)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하드웨어 개발을 보다 간소화 시켜준다.

또한 MOST 리눅스(MOST Linux) 드라이버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을 보다 더 간소화 할 수 있다.

오토모티브 USB의 기술변화의 경우 초기의 USB솔루션은 단순하게 충전을 하거나 음악을 재생하는 정도였다. 최근 많은 고객이 USB를 통해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차량 내에서도 빠른 충전을 요구할 것으로 보이며, 고속 충전 기술이 더욱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다음 세대 USB는 고속 충전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차량 사이의 데이터 전송도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듀얼 롤 칩(Dual Role Chip)을 내장한 브레이크아웃 박스(Break Out Box)를 통해 각각의 칩이 역량을 서로 교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량의 헤드유닛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고, 휴대폰으로 헤드유닛 제어가 가능하다.

LED 기술의 경우 최근 고객들은 자동차 LED 디자인에 유연성, 차별성, 호환성 및 매끄러운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LED의 다중의 매트릭스 아키텍처의 과제에 직면하게 되면서 마이크로칩은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IM 터치 기술은 운전자가 접근하거나 만질 수 있는 곳곳에서 터치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 기계적으로 작동되는 다양한 버튼이 모두 터치로 구현 가능한데, 자동차 제조사들은 경쟁사와 차별을 두고 차량의 스타일을 변경하며, 운전자에게도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터치 솔루션 구현을 요구하고 있다. 터치솔루션은 기계패널에 비해 사용되는 부품의 수가 적어 더 낮은 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고객이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에 접근할 수 있는 터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기호에 따라 맞춤화 해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하고 있으며, 3D제스처링은 실제 터치 없이 근접 모션만으로 공기 중의 제스처를 통해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