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시스코, IoE 시대 방대한 데이터 분석 적재적소 지원 예정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시스코, IoE 시대 방대한 데이터 분석 적재적소 지원 예정

신규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패키지 출시

기사입력 2014-12-16 15:03:0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시스코(www.cisco.com)가 사람, 프로세스, 데이터 및 사물이 유기적으로 연결, 무수히 많은 데이터가 생성될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이하 IoE) 시대를 대비해 고객의 데이터 분석 고민을 해결해 줄 종합적인 데이터 애널리틱스(Analytics, 분석기술) 전략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시스코가 새롭게 발표한 IoE 지원 시스코 커넥티드 애널리틱스(The Cisco Connected Analytics for the Internet of Everything) 포트폴리오는 데이터가 발생하는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분석된 정보를 필요 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구성된다.

지금까지 사용돼 온 애널리틱스 솔루션은 주로 기업 내에서 생성 또는 중앙의 데이터 저장소에 보관 중인 데이터에 한해서만 분석과 가치 있는 정보 추출을 지원했다. 하지만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네트워크 에지, 모바일 기기 및 센서 등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될 뿐 아니라 다른 곳으로 이동까지 빈번한 IoE 시대에는 이 같은 애널리틱스 솔루션으로는 한계가 따른다.

실제로 시스코 컨설팅 서비스(Cisco Consulting Services) 사업부가 최근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40%는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는데 가장 방해가 되는 요인으로 ‘제한된 데이터 접근과 어려운 데이터 분석 및 이해’를 꼽았다. 즉, 주요 의사 결정자들은 데이터를 의미 있는 정보로 해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반면, IT 담당자들은 실시간으로 비즈니스에서 요구하는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것.

한편, 시스코 컨설팅 서비스 사업부는 향후 10년 간 창출될 19조 달러의 IoE 경제 가치 중 7조 3,000억 달러의 기회를 창출하는데 있어 데이터 애널리틱스의 역할이 크다고 전망했다. 새로운 시장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기업들은 실시간으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 애널리틱스 접근법을 그 어느 때보다 필요로 할 것이라는 분석인 셈이다.

이에 시스코는 인텔리전트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데이터 가상화와 결합해 고객이 폭넓게 분산돼 있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애널리틱스 기능으로 가치 있는 통찰력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고 나섰다. 시스코 고객들은 저장된 데이터와 에지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애널리틱스 간 상관관계를 높여 위협에는 즉시 대응하고, 비즈니스 운영 효율은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사 직원 및 고객 경험은 크게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또한 시스코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네트워크인 인터클라우드(Intercloud) 부문에서의 견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조직 내 중앙에 모아진 데이터와 각처에 분산돼 있는 데이터를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생성, 저장된 데이터와 자유자재로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을 분명히 했다.

시스코 서비스 사업부를 총괄하는 에자드 오버빅(Edzard Overbeek) 부사장은 “최근 원격에 배치된 에지 디바이스가 데이터를 수집해 공유해 줄 뿐 아니라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적절한 의사결정을 도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이끌어 내는 등 과거와는 달리 전략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 역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해내는 적합한 애널리틱스 솔루션이 없다면 큰 의미를 가질 수 없을 것”이라며 “시스코는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와 폭넓은 파트너 생태계(ecosystem)를 활용해 애널리틱스 혁신을 도모하고 고객이 각종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actionable insight)으로 전환함으로써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