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DMC미디어, 매장 내 타깃광고 시스템 특허 획득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DMC미디어, 매장 내 타깃광고 시스템 특허 획득

기사입력 2008-01-17 09:12: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난번 방문 때 분유를 구입한 고객의 쇼핑 카트에 유아복 광고가 노출되고, 생일을 앞두고 방문한 고객에게는 케이크 코너의 할인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며, 아이의 기저귀를 산 날짜와 개수를 자동 계산하여 적당한 구매 시기를 잊지 않도록 알려준다. 이처럼 상상 속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오프라인 매장 내 고객 개인별 타깃 광고가 선보일 날이 머지 않았다.

디지털 미디어 그룹 DMC미디어(www.dmcmedia.co.kr 대표이사 이준희)는 ‘매장 내 고객에 대한 타깃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및 그 시스템(가칭, RDC시스템 - RFID Digital Cart)’을 발명,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DMC미디어가 특허권을 획득한 ‘RDC시스템’은 무선주파수 인식 시스템(RFID :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System) 기술을 활용한 것.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쇼핑 카트에 RFID칩이 삽입된 자신의 멤버십 카드 등을 꽂으면 쇼핑 카트에 장착된 리더기가 고객의 구매성향 및 기본 정보를 자동으로 읽는다. 이 정보는 매장 내 정보를 관리하는 중앙서버로 전송되며, 이 서버에서 고객에게 유용한 구매정보 및 이벤트 내용을 해당 카트의 디스플레이 장치로 다시 전송해주는 방식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각 고객의 구매특성을 고려한 타깃 광고가 가능하며, 소비자의 구매시점(POP, Point of Purchase)에 각인될 수 있는 광고를 내보낼 수 있어 매출 향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효율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구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해당광고를 통한 구매 효과를 직접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DMC미디어측은 "디지털 극장광고의 상영과 분석 시스템이 가능한 ‘FEEL-CINEMA’ 솔루션 등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함께, 이번 RDC 시스템의 특허 획득으로 국내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