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서울반도체 아크리치, 미국 UL 부품인증 획득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서울반도체 아크리치, 미국 UL 부품인증 획득

기사입력 2008-05-22 09:31: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글로벌 LED 전문업체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는 자사의 세계최초 고전압용 교류(AC) 반도체 광원 아크리치 제품이 미국의 권위있는 산업안전 표준규격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 Inc., www.ul.com)로부터 세계 최초로 반도체광원(LED) 분야 부품인증인 RU 마크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UL의 실내용과 실외용 두 부분에서 각각 RU인증 획득한 아크리치는 지난해 CE, TUV인증 획득으로 유럽시장에서 안전성과 품질 우수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RU인증을 받은 아크리치는 UL의 지속적인 생산 공정 모니터링을 통해 품질의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아크리치가 적용된 조명기기 완제품은 UL인증획득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돼 신규 출시가 용이해진다. 이런 효용으로 서울반도체는 아크리치를 통해 세계 최대 조명부품시장인 미국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서울반도체 마케팅 팀에 따르면 “미국 내 주요 조명기기 업체들은 그 동안 아크리치의 UL인증 획득여부를 문의하는 등 아크리치 채택에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며 “이번 UL인증 획득을 통해 미국 조명기기 업체들의 아크리치 채택이 본격화되면서, 아크리치 기반의 다양한 조명제품들이 미국시장에 잇따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크리치의 RU인증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UL 조명사업 팀장 엘리 푸즈카(Eli Puszkar, general manager, UL’s Lighting SBU)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최근 LED 제조기술 및 효율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돼 조명기기 제조 업체는 다양한 LED를 조명용 광원으로 쓸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조명기기 제조 업체는 조명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대해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아크리치는 이런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성능을 가진 아크리치가 산업안전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반도체는 지난 4월 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조명 전시회 ‘Light & Building’에 아크리치를 출품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5월 28일부터 개최될 미국 ‘Lighting Fair’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