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일 中企비즈니스매칭 사업 본격화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일 中企비즈니스매칭 사업 본격화

7월 15일~17일 한국 중소기업 일본 방문…올 11월 한국서 첫 포럼

기사입력 2008-06-16 13:47: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부품소재 등 일본의 뛰어난 기술력과 한국의 우수한 제조시설을 결합, 제3국 공동시장진출을 위한 한·일 비즈니스매칭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홍석우 중소기업청장은 16일 일본 동경에서 후쿠미주 다케후미(福水健文) 일본 중소기업청장과 제1회 한·일 중소기업청장 회담을 갖고 양국 중소기업간 협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에 합의했다.

양국 중소기업청장은 정기적인 한·일 중소기업협력회의를 가동하며 한·일 中企협력사업 아이템 선정단계부터 다양한 민간단체를 참여시켜 양국 중소기업 협력사업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자는데 의견을 함께했다.

지난 4월 한-일 정상회담의 후속조치로 열린 이날 회담에서 양국 중기청장은 최근 유가·원자재가 상승으로 양국 중소기업들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어려움에 처한 양국의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11월 중 국장급 실무회의를 개최해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중소기업 협력사업에 착수키로 했다.

이날 양국 중소기업청장간 합의한 주요 내용으로는 ▲부품소재와 같이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서 양국간 생산협력을 통한 제3국 공동시장진출 등 상생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한·일 중소기업 CEO 포럼’을 개설해 중소기업 CEO간 만남의 장을 통한 협력 사업의 발굴 및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양국에서 개최하는 중소기업 전시회 및 투자설명회 등에 상호 적극적인 참가와 지지를 약속했으며 ▲중소기업 분야의 청년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해 한국의 젊은 인력을 일본 중소기업에 파견하는 문제를 논의하고 파견 시기 및 인원, 참여기업선정 등의 세부적인 내용과 절차를 11월 실무회의에서 논의키로 했다

이와 관련, 중기청은 오는 7월 15일~17일 한국 중소기업 단체가 일본을 방문, 민간의 수요와 관심이 반영된 포럼구성을 협의하고 올 11월에 한국에서 첫 포럼을 개최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