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3세대 미니노트북 신제품 라인업을 앞세워 글로벌 미니노트북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삼성전자는 23일 서초사옥 홍보관에서 미니노트북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디자인이 강화된 N310과 사용성을 강화한 N120 등 3세대 미니노트북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해 9월 ‘NC10’을 출시하며 처음으로 미니노트북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NC10’이 전 세계에서 80만 대 이상 판매되며 글로벌 히트제품으로 떠오른 데 힘입어 기존 미니노트북의 단점을 극복한 3세대 제품으로 글로벌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후카사와 나오토’가 디자인해 IT 제품이 가지고 있는 차가운 느낌을 배제하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휴대성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10.1인치 LCD의 작은 사이즈에 무게도 1.23kg(기본 배터리 장착시)에 불과하지만, 회로 최적화와 앞선 배터리 기술을 통해 기본 배터리는 최대 5시간, 고용량 배터리는 최대 11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N310’은 국내에 터키 블루와 레드 오렌지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시가격은 90만 원 초반이다.
‘N120’은 802.11bg 무선랜을 기본 내장했으며 HSPA, WiBRO 등 각종 3G 인터넷 통신 서비스 모듈 내장도 가능하다. 160GB 하드디스크, 1GB 메모리, 블루투스 2.0, 130만 화소 웹캠 등을 갖췄고, 배터리는 최대 9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80만 원대 중반이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 남성우 전무는 “미니노트북 시장의 빠른 성장은 최고의 통신기술과 첨단 PC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삼성은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니노트북 시장의 리딩 업체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