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기술융·복합지원센터 내달 오픈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기술융·복합지원센터 내달 오픈

기사입력 2010-04-13 07:41:0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형 첨단 융·복합기술개발과제 발굴로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기술융·복합지원센터’가 오는 5월 문을 연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기업간 협력과 이에 기반한 융·복합기술의 활성화를 위한 Think Tank로서 중소기업 기술융·복합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그간 자체적으로 융·복합기술 관련 과제발굴 및 개발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대학, 연구기관, 중소기업지원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전국 5대 권역별로 센터를 하나씩 지정하여,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융·복합기술이란 '업종이 다른 중소기업이 서로 다른 경영 및 기술 등을 결합하여 신기술·신제품·신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분야로의 사업화 능력을 높이는 활동'을 의미하나 국내 융·복합기술은 전반적으로 초기단계에 있으며, 선진국 대비 50~80% 수준으로 낮은 편이고 기업의 적극성도 부족하여 융·복합기술개발 관련 육성정책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지정되는 융·복합지원센터는 이러한 초기단계 중소기업의 단순 교류중심의 협업형태에서 벗어나 중소기업형 첨단 융·복합개발과제 발굴 및 해결지원에 집중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게 된다.

특히, 센터에서는 수준 높고 파급효과가 큰 첨단 융·복합개발과제 발굴을 위해 산-산-학, 산-산-연 협력방식으로 융·복합협력체를 구성하고, 협력체당 1개의 융·복합기술과제를 제안토록하고 평가를 통해 선정된 과제는 과제당 1,800만원의 정부예산(‘10예산 10억원)을 지원하여 센터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융·복합과제의 기술개발을 위한 1차적인 개발타당성 검토를 통해 중소기업의 R&D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과제에 대해서는 차년도 중소기업청 융·복합 개발사업(‘10예산 180억원)을 통해 자동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