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OTRA, 리마·상파울루에서 ITS 로드쇼 개최
이민정 기자|min963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OTRA, 리마·상파울루에서 ITS 로드쇼 개최

기사입력 2010-04-17 07:41: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형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의 중남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민관 합동 사절단이 파견된다.

KOTRA는 오는 19일까지 ITS 민관 합동 사절단을 페루 리마와 브라질 상파울루로 파견한다고 밝혔다.

사절단에는 국토해양부, 한국도로공사, ITS Korea, 삼성SDS, 포스코 ICT, LS산전, 제일엔지니어링 등 8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12일과 13일에는 페루 리마에서 페루 교통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협력세미나 및 전시 상담회를 개최하며, 현지기업 관계자 등 80명이 참석한다. 15일과 16일에는 현지기업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동일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ITS 로드쇼는 지난 해 11월 콜롬비아에서 개최한 후 두 번째다. 최근 중남미 국가들은 노후화 된 노면, 신호등 교체수요, 환경문제 등으로 대중교통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ITS의 도입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2014년 월드컵과 2016년 올림픽에 대비, 주요도시 및 지자체의 교통 인프라 정비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KOTRA 조은호 SW시스템사업팀장은 “브라질은 중남미 시장 진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진출 성공 시 인접국으로의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