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화천기계, 산업인력공단과 MOU체결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화천기계, 산업인력공단과 MOU체결

기능대회 참가 선수 위해 CNC 밀링 무상지원

기사입력 2010-06-25 10:08: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공작기계 전문 기업인 화천기계(대표이사 조규승, 이하 화천, www.hwacheon.co.kr)는 국가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천은 이번 MOU를 통해 우수 기능인력을 양성하고 지원하는 국가 기능장려사업에 한 층 더 적극적으로 기여할 방침이어서 국내외 기능경기대회에 입상한 선수들이 화천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넓어질 전망이다.

화천은 향후 20년간 국제기능올림픽 등 국내외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자신들의 능력을 최대한 배양할 수 있도록 CNC선반, CNC 밀링 등 첨단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각종 대표선수 선발 평가전에도 화천의 첨단 공작기계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화천은 지난 해 9월 제4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약 8억원 규모의 참가자 경기 장비를 공급하고 제39회 세계 대회 우승자인 주정호씨(통합제조부문 금메달)를 지난 해 화천기공에 전격 채용하는 등 국내 기능인력 양성에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한국산업인력공단과의 MOU를 통해 화천의 기능인력 지원활동은 한 층 더 강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화천기계 조규승 사장은 “우리나라는 지난 1977년 대회를 비롯해 2009년 캐나다 대회까지 16번이나 세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고 공작기계 생산 점유율 세계 5위의 기술강국” 이라면서 “한국의 산업기술이 세계 선두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한국의 기술이 세계 산업기술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우수한 기능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국내 기술산업 지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화천은 기업측면에서 청년실업과 이공계 기피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산학협력을 통한 전문인력을 양성해오고 있으며, 전남공고, 광주공고, 광주전자공고, 전북기계공고 등 한국형 기술사관학교인 마이스터고와 한국폴리텍V대학, 조선대학교, 전주대학교와 함께 이공계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산학협력을 실시하고 있다.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