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단독 [동영상 뉴스] 친환경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 선행돼야 한다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단독 [동영상 뉴스] 친환경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 선행돼야 한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손영욱 PD "친환경차 산업 도래는 선택 아닌 필수"

기사입력 2016-03-07 09:20:3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 뉴스] 친환경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 선행돼야 한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시스템·소재산업기술본부의 손영욱 PD

[산업일보]
파리기후협약에 따라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은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친환경 자동차로의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 IEA. Frost&Sulllivan 등 주요기관은 자동차 시장에서 친환경차 점유율이 2025년 32%, 2030년 50%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시스템·소재산업기술본부의 손영욱 PD는 친환경 자동차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자동사 시장의 생태계가 크게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손영욱 PD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안녕하세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그린카 PD로 근무하고 있는 손영욱입니다. 현재 저는 국내 그린카 R&D 정책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간산업인 자동차 산업은 변화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산업 육성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친환경 자동차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생태계 변화가 선행돼야 하고, 중소기업 육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중소기업 협력업체 생태계 산업은 내연기관 중심입니다. 이제는 친환경 자동차로써의 생태계 산업 조성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 정책 지원이 확대돼야 합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서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