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기청, 소공인특화지원사업 지원자 모집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기청, 소공인특화지원사업 지원자 모집

온라인 수출에서 대중명품 생산까지 지원

기사입력 2017-04-03 18:44: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온라인 수출 및 대중명품 생산에 대한 소공인 맞춤형 사업인 ‘2017년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의 지원자 모집을 지난 3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에서는 지난달 발표된 ‘도시형소공인 지원 종합 계획’을 반영해 ▲온라인 수출 ▲대중명품 생산 ▲생산정보체계 구축 지원 등 소공인 업종별, 유형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원 등 신규 사업이 대폭 확대됐다.

소공인특화지원사업은 전국 33개 소공인 특화센터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약 320억 원이 투입돼 최소 7천500개 사 소공인이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중기청은 소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선정평가 등을 소공인 친화적인 방식으로 개편해 평가 부분이 간소화되고 신청방식도 수시접수로 변경해 신청기간 만료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 했다.

중기청 주영섭 청장은 “국내 최대 액세서리·아동복 소공인 밀집 지역인 남대문시장의 약 4천 개 점포의 소공인이 7천만 불을 수출하고 있다”며 “정부 지원을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이 충분한 소공인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공인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정책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