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베트남, 올해 경제성장률 6.5% 전망
도수화 기자|95dosuhwa@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베트남, 올해 경제성장률 6.5% 전망

지난해 주요 무역 협정 체결해 올해 성장에 기여할 듯

기사입력 2021-02-20 09:36: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베트남, 올해 경제성장률 6.5% 전망

[산업일보]
베트남 경제 성장률이 올해 6.8%로 반등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이하 KITA)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인 '베트남 2021년 GDP 6.5% 성장 전망'에 따르면, 세계은행 보고서는 베트남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경제 성장을 하는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베트남 정부는 올해 GDP 6.5%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신중을 기하고 있으며, 주베트남 유럽 상공 회의소(Eurocham, 유로챔) 부회장 등의 전문가들도 올해 6%대의 성장 목표가 실현 가능한 목표라고 판단했다고 이 보고서는 설명했다.

작년 4분기 실시된 유로챔 비즈니스 환경 지수에서 베트남의 비즈니스 및 투자환경은 63.6점을 받았으며,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가장 높은 점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베트남 비즈니스 및 투자 환경에 대한 유럽 기업들의 낙관적인 전망과 함께 지난해 체결된 EVFTA(유럽-베트남 자유무역협정)은 베트남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EVFTA 외에도 베트남은 지난해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UKVFTA(영국-베트남 자유무역협정) 등의 주요 무역 협정을 체결해 올해 수출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KITA 관계자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다변화하면서, 베트남 기업들이 기회를 잡을 것'이라고 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