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뉴스] 비대면 방역소독기로 먼지와 악취도 제거

코로나19로 관공서·학교 등 보급 확산

[산업일보]
최근 빌딩 및 건물, 전시장 출입구에는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체온계와 출입구 소독기가 설치돼 있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17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중인 대한민국교육산업전에 참가한 (주)한국바이오헬스케어는 출입구 소독기와 발열감지 카메라를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 관련 제품을 전시했다.

이 회사 최세진 대리는 출입구소독기 ‘닥터세바’는 2천만개의 음이온 클러스터 발생으로 안개분무를 통해 옷에 남은 세균소독은 물론 미세먼지, 냄새 제거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최 대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인으로 제품을 찾는 수요자가 많고, 판매뿐만 아니라 대여서비스를 통해 마케팅을 활성화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토뉴스] 비대면 방역소독기로 먼지와 악취도 제거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지나테크는 무인 방역소독기를 선보였다.

지정된 장소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사람의 도움 없이 기계가 자동으로 분무해 소독하도록 설계된 장비이다.

이 장비의 공급기업인 지나테크는 분사범위를 180도로 만들어 분사시 사각지대가 없고 골고루 분사가 가능하며 정전 등으로 인해 전원이 꺼질 경우 보조 전원을 통해 입력된 시간에 소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포토뉴스] 비대면 방역소독기로 먼지와 악취도 제거

한편, 이번 전시회는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엑스포럼 공동 주최로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