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EC 2021 ‘제15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 하이브리드 개최

50여 유관기관 ·단체, 모든 보안 분야 이슈 논의

ISEC 2021 ‘제15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 하이브리드 개최

[산업일보]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 ‘ISEC 2021’이 21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아셈볼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한다.

‘Digital : Security’를 주제로 열리는 ISEC 2021은 사회 전 분야에 걸쳐 가속화되는 디지털로의 전환 흐름 속에서 보안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보안 트렌드 및 이슈를 소개하며, 실질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특히, 보안의 글로벌화·융합화·지능화 트렌드를 반영, 사이버 보안과 물리보안, 융합보안에 이르기까지 모든 보안 분야 이슈를 논의한다.

이기주 조직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ISEC 2021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아 ‘디지털은 보안이다’라는 주제로 개최했다”면서, “이번 ISEC을 통해 우리 모두가 직면하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를 미리 살펴봄으로써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위한 사이버 보안 강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SEC 2021 조직위원회 주최, 과기정통부와 행정안전부 후원,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CISO협의회, (ISC)2와 더비엔이 주관한 ISEC 2021은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 네이버와 한국화웨이기술이 특별후원하며, 약 50여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함께 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보안 콘퍼런스 행사다.

행사 기간 총 9개 트랙에서 운영하는 44개 세션은 6개의 키노트 스피치와 토크콘서트, 해킹시연은 물론 정부와 학계, 업계의 보안 전문가들이 펼치는 다양한 강연을 진행한다.
김예리 기자 yrkim@kidd.co.kr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