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에스이엠, 주사전자현미경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에스이엠, 주사전자현미경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중국의 CIQTEK과 한국 독점 대리점 체결로 제품군 확장

기사입력 2025-07-06 13:16: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에스이엠, 주사전자현미경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지에스이엠이 출품한 CIQTEK의 노멀 SEM인 ‘SEM3200'


[산업일보]
나노 분야는 기본적으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분야에 대한 접근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미경을 이용한 관찰이 주를 이룬다. 그렇기 때문에 현장에서 사용되는 전자현미경을 비롯한 다양한 장비들의 정밀도가 중요하다.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5’에 참가한 지에스이엠은 ‘주사전자현미경(SEM)에 진심을 담은 회사’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기업으로, 2021년에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주사전자현미경에만 집중해 온 기업이다.

가격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은 소형 SEM부터 최첨단 FE-SEM, 투과전자현미경까지 모든 전자 현미경의 제품군을 구축해 고객사의 필요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기업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CIQTEK과 한국 독점 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국내 시장에 해당 기업의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에스이엠은 CIQTEK의 노멀 SEM인 ‘SEM3200'을 출품해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소개했다. SEM3200은 포괄적인 기능을 갖춘 다용도 텅스텐 필라멘트 SEM으로, 낮은 가속전압에서도 수준 높은 고해상도 영상을 분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조작법을 자동화해 운용이 편리하다.

지에스이엠의 관계자는 “CIQTEK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이고 간단하기 때문에 초보 사용자도 빠르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며, 이미지 접합 알고리즘을 적용해 최고의 접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