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포스코, 인도 전기강판 가공센터 3공장 가동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포스코, 인도 전기강판 가공센터 3공장 가동

기사입력 2012-02-11 00:06: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포스코가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州) 하이데라바드 인근 파샤밀라왈공단에 위치한 전기강판 전용 가공센터인 POSCO-IPPC 3공장을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준공식에는 황은연 포스코 마케팅본부장과 지타 레디 제이 안드라프라데시주 장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 고객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황은연 전무는 축사를 통해 “포스코는 마하라슈트라주에 자동차강판 전용 도금강판, 전기강판, 그리고 냉연 생산라인을 동시에 건설 중이며, 오리사주에선 인도 내 단일 프로젝트로는 최대 규모인 일관제철소 건설을 추진하는 등 인도 성장에 발맞춰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의 성공이 우리의 미래라는 믿음으로 고객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총 750만 달러를 투자한 POSCO-IPPC 하이데라바드 공장은 방향성 전기강판 가공용 CTL(Cut To Length) 2기와 슬리터(slitter) 1기 등 연간 가공능력 2만 4000톤의 방향성 전기강판 전문 가공센터다.

POSCO-IPPC 하이데라바드 공장은 안드라프라데시주의 방향성 전기강판 가공능력 부족에 대응하고, 포스코의 방향성 전기강판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건설됐다.

POSCO-IPPC는 2006년 12월 인도 뭄바이 인근 푸나 탈레가온공단 내에 1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이후 2009년 3월에는 자동차용 강판 전용 가공센터인 제2공장을 준공하고 물류기지인 POSCO-ISDC(마하라슈트라주 디기)를 설립했다. 또한 인도 고객사인 포겐앰프(Poggen-Amp)와 합작공장을 건설하는 등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OSCO-IPPC 3공장이 위치한 안드라프라데시주는 석탄·망간·보크사이트 등 풍부한 지하자원을 바탕으로 최근 5년간 평균 경제성장률 9.7%의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곳이다. 주도인 하이데라바드는 MS·구글·IBM 등 글로벌 IT기업이 진출한 인도 남부의 IT 허브로서 델리·뭄바이·첸나이 등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우수한 교통의 요지다.

포스코는 POSCO-IPPC 3공장의 유리한 입지조건을 적극 활용, 인도 남부에서의 방향성 전기강판 시장점유율(market share)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