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글날 공휴일되나?...총선 후보 다수 찬성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글날 공휴일되나?...총선 후보 다수 찬성

기사입력 2012-03-28 17:54: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4.11 국회의원 선거 여야 후보자의 다수가 한글날(10월 9일)을 공휴일로 지정하자는 의견에 천성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글날 공휴일 추진 범국민 연합에 따르면 총선 후보자 492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응답자 195명 중 96.4%의 후보자가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에 찬성, 4명이 반대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28일 범국민연합 관계자들이 세종로 정부종합청사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범국민연합 측은 정부는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라고 주장했고, 경제 5단체는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이 기업과 기업인들에게 더 이익임을 깨닫고 당장 한글날 공휴일 지정에 찬성하라고 전했다.

이어 주무부처인 행정안정부 장관과 경제단체 눈치만 보지 말고 국민의 요구를 반영해 '한글날 공휴일 지정안'을 국무회의에 내놓아 의결하도록 하라는 의견도 제시했다.

이날 김영훈 전국민주노조총연합 위원장은 쉬는 날이 많다는 이유로 한글날을 공휴일에서 제외하는 것은 정부가 후안무치하다. 우리 글을 어릴때부터 더욱 더 잘 쓰고 그것을 통해 우리 삶을 더욱 빛나게 하는 출발점으로써 한글날 공휴일은 반드시 회복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글날은 1990년에 공휴일에서 제외됐고, 2005년에 이르러서야 국경일로 승격됐다.


☞ 전국 아파트형공장, 산업단지, 공장관련 매물정보 1위 산업부동산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