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렉스넷, 리베리움과 손잡고 국내 사물인터넷 솔루션 사업 본격화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이렉스넷, 리베리움과 손잡고 국내 사물인터넷 솔루션 사업 본격화

스페인 사물인터넷 유망기업 리베리움과 2월 한국 총판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4-12-21 08:00: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이렉스넷, 리베리움과 손잡고 국내 사물인터넷 솔루션 사업 본격화
한국 총판 협약을 체결하는 리베리움의 Alicia Asin Perez 대표(좌)와 아이렉스넷 엄준영 대표(우)


[산업일보]
IoT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아이렉스넷(대표 엄준영, www.irexnet.co.kr)은 스페인의 글로벌 사물인터넷 유망기업 리베리움(Libelium)社와 손잡고 국내 사물인터넷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아이렉스넷은 지난 2월 스페인 사라고사에 본사를 둔 리베리움과 한국 총판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산업 현장에 리베리움 제품을 공급해 왔다. 11월에는 코엑스에서 개최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Week Korea 2014)에 참가해 기업, 대학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 및 사업 문의를 받았다.

아이렉스넷은 새해부터 협회 및 대학과의 산학연 협력 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아이렉스넷 엄준영 대표는 “현재 각 산업별로 요구되는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연구개발 하고자 하는 기업 및 연구원, 그리고 사물인터넷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하고자 하는 협회 및 대학 등에 리베리움 제품을 공급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 중”이라며 “새해부터 센서 기반의 사물인터넷 서비스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국내 사물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베리움은 IT 분야 리서치 기업 가트너가 주최한 ‘Cool Vendors 2014’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분야’ 에서 수상을 한 글로벌 유망기업이다.

리베리움은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USN)가 대두된 2007년부터 아두이노(Arduino) 팀과 함께 아두이노 XBee 쉴드(Arduino XBee Shield)라는 오픈 하드웨어 팀을 구성하고 아두이노(오픈 소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전자 프로토타입 설계를 할 수 있는 컴퓨팅 플랫폼)를 위한 최초의 오픈 하드웨어 쉴드를 공급해 왔다. 현재는 근래 각광받고 있는 사물인터넷 시대를 맞이해 오픈 하드웨어 기반의 사물인터넷 플랫폼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하여 전 세계 8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리베리움의 제품은 센서 연결 및 통신 용도의 와스모트(Waspmote), 센서 노드인 플러그 앤 센스(Plug & Sense!),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메시리움(Meshlium), 연구 개발을 위한 개발 키트로 구성된다.

아이렉스넷 엄준영 대표는 "글로벌 사물인터넷 시장에서 주목 받는 리베리움 제품을 국내 산업 현장에서 원하는 한국형으로 적용 및 공급하고, 또한 사물인터넷 DIY(Do It Yourself) 흐름에 맞춰 다양한 개발 요구사항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하여 국내 사물인터넷 시장의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렉스넷은 사물인터넷을 접하기 시작한 초보자부터 실무자까지 사물인터넷 관련 뉴스, 정책,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하여 토론할 수 있는 공간인 사물인터넷 커뮤니티 ‘IoT 사랑방’(iot.irexnet.co.kr)을 신규 개설해 운영 중이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