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BMW, 수익성 향상이 가장 중요하다
고정태 기자|jt@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BMW, 수익성 향상이 가장 중요하다

기사입력 2007-09-28 12:42: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BMW, 수익성 향상이 가장 중요하다
▶ BMW그룹 라이트호퍼 회장

[산업일보]
BMW 그룹은 27일 뮌헨에서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그룹 재정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갖고 2020년까지의 전략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노버트 라이트호퍼 회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수익성과 가치 증진을 위해 BMW 그룹을 지속적으로 정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발표된 BMW 그룹의 미래 전략은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의 성공과 독자성을 확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BMW 그룹은 2012년까지 자동차 판매를 180만대로 끌어올리고, 같은 기간 동안 모터사이클 판매는 50% 증가한 연간 15만대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버트 라이트호퍼 회장은 단순히 판매 대수를 늘리는 것보다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자기 자본 이익률 향상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BMW 그룹은 자동차분문에서만 2012년까지 자본이익률 26%, 매출 대비 이익률 8∼10%를 달성할 계획이며, 2020년까지 200만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할 것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편 BMW그룹은 기업의 성장을 위해 기업을 인수하거나 제4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도 고려하겠다고 밝혀, BMW의 비전과 가치에 상응하고 수익성을 보장하는 모든 조건과 가능성에 대해 여지를 뒀다.

이에 대해 라이트호프 회장은 “원칙적으로 인수 가능성은 언제나 열려있다”며, “전략적 관점에서 잠재적 인수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세워놓고 언제든 필요할 때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