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가 3일, 세계 자동차 시장의 신기원을 열어갈 프리미엄 세단 BH(프로젝트명)의 차명 '제네시스(GENESIS)'를 발표하고 독자 엠블렘을 공개했다.
차명인 제네시스는 ‘새로운 세기의 시작, 신기원’이라는 의미로 성능,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 등 모든 면에서 진보와 혁신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명차(名車)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차명과 함께 공개된 제네시스 엠블렘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을 무대로 삼을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철학을 담아 제네시스만의 특별한 가치를 표현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네시스 엠블렘은 블랙 컬러의 오각형 방패 안에 영문 차명을 새기고 좌우로 실버 컬러의 날개 형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함으로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세단『제네시스(GENESIS)』의 힘차게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원을 펼쳐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는 지금까지의 명차를 뛰어넘어 세계 자동차 산업의 진보를 이끌어 갈 현대자동차의 첫 걸음이자 새로운 시작”이라며 “기존의 모델들과는 전혀 다른 신개념 자동차인 만큼 독자 엠블렘을 통해 제네시스를 운전하는 사람들의 품격과 자부심을 높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기자단, 애널리스트, 의사 및 변호사 등 각계 오피니언 리더 270명에게 런칭 전 차량을 공개하는 대규모 쇼케이스(Showcase, 사전공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