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부동산컨설팅중개(대표 이태근)는 10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중앙유통단지에서 중국 산동성 문등시에 건설중인 문등 신해 기계공구 종합유통단지에 대한 투자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문등신해기계공구유한회사가 건축중인 문등시 경제 개발구 사산로 중단에 위치한 공단협력지원센터인 기계공구유통센터의 건물 분양권에 대한 투자 설명회로 중산부동산컨설팅중개(주)는 문등시 경제 개발구 관리위원회에서 분양권을 이양 받아 분양 대행 업무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 중산부동산컨설팅중개는 "주거형 복합 유통단지로 건설중인 문등 신해 기계공구 종합유통단지는 오는 2008년 6월 30일 완공 예정"이라며 "약 7만 여개(국내 기업 약 7천 여개)의 업체들이 입주해 있는 문등시 인근에 대단위 산업 도시로 특히 조선소 150여개, 자동차 공장 6개 외 대우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다국적 대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입지조건이 우수하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에서 약 670km에 위치한 위해공항은 한국에서의 비행시간이 불과 55분 거리로 지리적 근접성의 장점을 갖고, 위해, 청도, 연태 3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산동반도 교통의 요충지로서의 조건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문등시는 이번 입주에 대해 분양대금의 30% 대출, 입주 후 2년간 소득세 면제, 2년 후부터 3년간 소득세 1/2 면제, 무역 진출구 허가, 문등시 거류민증 발급(자녀 유학 연계) 등의 정부차원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태근사장은 "국내 기계공구 유통 산업 및 산업 공장이 점차 중국 시장으로 이동해 국내 시장은 심각한 가격 경쟁 및 시장 축소 현상을 보이고 있다"며, "공업도시 활성화를 실현코자하는 중국 정부와 문등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지원사업인 문등 기계 공구 종합유통단지는 거대시장 중국 및 세계 시장 진출로 인한 한국 기계공구 산업의 활성화는 물론, 임대수익 또한 기대돼 새로운 시장개척의 돌파구와 최적의 투자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중국 산동성 문등시 신해종합유통단지에 대한 분양문의는 (02)2625-8888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