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레인콤, 美나보 그룹과 MOU체결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레인콤, 美나보 그룹과 MOU체결

기사입력 2008-01-07 10:45: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레인콤, 美나보 그룹과 MOU체결
[산업일보]
레인콤(사장 이명우, www.reigncom.com)은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중인 CES 기간 중, 미국 굴지의 음성 인식 기술 전문 회사인 나보 그룹(Navvo Group)과 전방위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레인콤은 나보 그룹을 아이리버 제품군의 현지 유통사로 선정하고, 나보 그룹이 확보한 미국 내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나보 그룹이 개발한 VUI(Voice User Interface) 기술을 자사의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도 확보하게 됐다.

VUI 기술은 각종 전자 제품을 유저의 목소리로 간단히 조작하는 것을 가능케 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음성을 구별할 수 있어 제품 보안 분야까지 응용될 정도로 높은 인식률을 보이는 첨단 음성 인식 기술이다. 이 기술은 NV와 같은 내비게이션 제품 등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비롯, W10과 같은 네트워크 제품들의 커뮤니케이션에까지 광범하게 활용될 전망이어서, 아이리버 제품군의 제품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제휴는 나보 그룹의 제품에 레인콤의 창의적인 디자인 노하우를 전수하고, 나아가 나보 그룹의 VOCO 제품들을 레인콤 중국 공장에서 생산해 주는 등, 양사에 상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윈윈 모델로 꾸며졌다.

나보 그룹의 웨이드 펜 사장은 “레인콤 아이리버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음성 인식 기술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새로운 휴대용 제품들로 확장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나보 그룹의 미국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와 각종 수상을 휩쓴 바 있는 아이리버의 디자인이 합쳐져 정보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뛰어난 제품을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협력의 진정한 승자는 바로 소비자들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인콤의 이명우 사장은 "레인콤은 북미 내 유통에 대한 교두보를 만들었다는 점과 아이리버의 디자인을 역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되었다"고 강조하며, "이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감으로써, MP3 플레이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모바일 IT 전문기업으로의 최강자로 나서는 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한편, 레인콤은 CES에서 독자 부스(North Hall #6406)를 설치하고, 총 18종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