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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車,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 출시
고정태 기자|jt@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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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車,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 출시

연구개발기간 4년, 5천억원 투입 … 하반기 본격적인 세계시장 공략

기사입력 2008-01-08 16: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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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車,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 출시

[산업일보]
현대차가 드디어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GENESIS)'를 출시하고 세계시장을 향한 당찬 계획을 밝혔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8일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차 그룹 회장,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 등 각계 주요인사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프로젝트명 'BH'로 후륜구동 모델 개발에 착수, 4년여간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5천억원이 투입된 제네시스는 '고품격 프리미엄 세단'을 기본 콘셉트로 개발됐다.

정몽구 현대차 회장은 이날 신차발표회장에서 "제네시스는 유럽 최고의 업체들이 주도하는 세계 고급차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는 현대자동차의 의지를 담고 있다"며, "제네시스 출시를 계기로 현대차는 해외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국내에서도 선도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세계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제네시스는 한국 자동차의 이미지를 끌어올리는 모멘텀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GENESIS)'를 국내에서는 수입차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차종으로 삼고, 해외에서는 향후 출시될 고급차의 이미지를 이끌어갈 구심점으로 삼아, 현대차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올해 국내 3만 5천대, 수출 2만대 등 총 5만 5천대를 판매목표로 정하고, 본격적으로 수출이 시작되는 2009년에는 수출을 4만 5천대로 늘려 총 8만대를 국내외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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