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 뉴버전 출시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 뉴버전 출시

기사입력 2008-03-04 10:12: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 뉴버전 출시
[산업일보]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4일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편의 사양을 갖춘 뉴 세브링 컨버터블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세브링 컨버터블은 지난 2001년부터 2005년까지 5년 연속 미국 컨버터블 판매 1위의 베스트셀링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2002년과 2003년 2년 연속 컨버터블 판매 1위를 기록했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뉴 세브링 컨버터블은 소프트탑이었던 기존 모델과 달리 전자동으로 작동되는 파워 하드탑을 장착해 30초 만에 오픈카 또는 쿠페로 상황과 계절에 따라 유연한 변신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모델에 비해 보다 넓어진 실내 공간, 향상된 안전성, 최첨단 편의사양 등은 운전자의 만족감을 한 층 더하기에 충분하다.

새로운 세브링 컨버터블은 같은 라인업에 속하는 뉴 세브링 세단의 디자인을 이어 받으면서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시각을 반영해 디자인됐다. 이로 인해 탑의 개폐와 상관없이 크라이슬러 브랜드 디자인의 본질인 감성미, 세련미, 역동성 그리고 열정을 담은 우아한 자태를 자랑한다. 세브링 컨버터블의 앞 모습에서는 크라이슬러 특유의 독특한 프론트 그릴과 후드, 격조 있는 라인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커다란 테일 램프가 돋보이는 뒷모습은 컨버터블 디자인에 시원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더한다. 또한, 전체적으로 앞으로 기울어진 쐐기형 디자인으로 전진하는 듯한 느낌을 줌과 동시에, 롱 노즈 숏 데크 (long nose short deck) 형태의 전형적인 스포츠 컨버터블다운 이미지를 전한다.

뉴 세브링 컨버터블은 이전 모델보다 전체적으로 차체가 커지면서 일부 모델을 제외하면 국내 시판 컨버터블 중 가장 큰 차체를 지니게 됐다. 특히, 휠베이스는 2,765mm에 이르러 동급 최장이며, 세단과 비교하여 70mm 길고, 너비는 같으면서 높이는 15mm가 낮아 차체가 길고 낮은 날씬한 컨버터블의 전형을 보여준다. 이로 인해, 성인 4인이 탑승해도 편안하고 넉넉한 진정한 4인승 컨버터블로서의 실내 공간이 확보됐으며, 탑을 오픈한 상태에서도 골프백 2세트가 들어갈 수 있는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 역시 갖추게 됐다.

크라이슬러 뉴 세브링 컨버터블은 각종 안전사양과 견고하게 설계된 차체 구조를 통해 한층 강화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탑 자체가 하드탑으로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브링 컨버터블의 차체는 구형 모델과 비교하여 무려 239 퍼센트나 강화된 신형 섀시를 사용했다.

이처럼 새로운 형식의 차체 설계를 통해 차체의 비틀림에 있어서는 기존보다 2.5배, 구부러짐에 있어서는 1.5배 강한 면모를 지니게 됐다. 또한, 크라이슬러만의 특허 기술인 충격 흡수식 스티어링 컬럼을 장착하여 보다 향상된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한다. 더불어, 차세대 멀티 스테이지 듀얼 프론트 에어백과 앞좌석 승객의 머리 및 가슴을 보호하는 사이드 에어백, 동급 유일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전자식 주행 안정화 장치(ESP),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 센트리 키(Sentry Key™) 엔진 이모빌라이저 등 각종 안전 사양도 모두 갖췄다.

그밖에도 세브링 컨버터블의 하드탑은 차 키에 장착된 리모콘 스위치를 통해 차량 외부에서도 전자동으로 오픈이 가능하다. 그리고 최첨단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MyGIG™을 세단에 이어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20기가 바이트 용량의 하드 디스크를 내장해 각종 음악, 영화, 사진 등을 자유자재로 차 안에서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며, USB 단자를 통해 직접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뉴 세브링 컨버터블에는 유커넥트(UConnect?) 핸즈프리 시스템도 장착되어 블루투스(Bluetooth) 기능을 통해 휴대폰과 세브링 컨버터블의 차량 오디오 시스템이 무선으로 연결이 된다. 이와 같은 최첨단 핸즈프리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 역시 대폭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특히 뉴 세브링 컨버터블은 개선된 V6 2.7리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6마력 (186ps/6,400rpm), 최대 토크 26.0kg·m/4,000rpm의 성능을 자랑하는데, 새로운 엔진은 가변 배기 시스템(MDS: Multi-displacement System)을 적용함으로써 저회전 영역에서 강화된 토크를 제공해 순간 가속력을 개선, 도심에서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ESP, TCS, ABS 등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전자 장치가 대폭 강화되어 핸들링 성능 역시 이전보다 월등해졌다. 넓어진 휠베이스와 강화된 섀시 역시 더욱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보장하여 운전자가 달리는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지난 2월 중순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해왔던 뉴 세브링 컨버터블은 오늘부터 전국 크라이슬러 전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 개시된다. 차량 가격은 부가세 포함 4,090만원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