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S산전, 산업용 통신기술 사상 최초로 국제 표준 채택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S산전, 산업용 통신기술 사상 최초로 국제 표준 채택

기사입력 2008-03-04 10:59: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국내 기업이 개발한 산업용 통신 기술이 사상 최초로 국제표준으로 채택됐다. LS산전(www.lsis.biz)은 자체 개발한 실시간 산업용 이더넷 표준(RAPIEnet: Real-time Automation Protocols for Industrial Ethernet)이 국제전기기술위원회의 정식표준(IEC/62573)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산업용 이더넷은 최근 FA시장에서 각광받는 차세대 통신기술로 지멘스, 로크웰 등 글로벌 기업들이 서로 다른 표준규격을 내세워 경쟁하고 있다.

LS산전은 기존의 산업용 이더넷 표준규격과 호환되면서도 이중화 통신 선로, 실시간성, 배선 방식을 한 차원 높인 산업용 통신규격(RAPIEnet)을 개발했다.

LS산전 관계자는 "실시간 산업용 이더넷 표준은 케이블에 문제 발생 시 기존규격보다 30배나 빠른 10ms내에 복원돼 FA기기의 실시간 제어능력이 뛰어나다"라고 설명했다.

국제표준은 자국의 산업 보호와 외국 진출 교두보 마련을 위해 LS산전, 한양대학교, 기술표준원의 산학정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진행됐으며, 지난 1월 개최된 표준회의에서 다시 90.5%의 높은 찬성률로 IEC 국제표준으로 선정됐다.

박용운 LS산전 Automation 연구단장은 “미국, 독일이 주도하는 산업용 통신분야에서 후발주자인 한국의 산업용 통신규격이 국제표준으로 인정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국산 FA통신 장비도 독자규격을 갖고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게 됐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