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화 관련 전문 전시회인 제 19회 국제자동화종합전시회(Aimex 2008)를 온라인상에서 다시 볼 수 있게 됐다.
(주)산업마케팅(대표 김영환)은 6일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업포털 다아라(www.daara.co.kr)의 사이버 전시회 컨텐츠에 올 3월 개최된 Aimex 2008을 추가하고, 각 참가업체의 출품목, 업체, 부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Aimex 2008 사이버 전시회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총 24개국, 359업체가 1천 부스의 규모로 참가해 2만 2천 500명의 바이어를 유치한 Aimex 2008은 LS산전, 지멘스, 로크웰오토메이션, ABB코리아 등 자동화 산업의 선두 업체들의 대거 참가로 지난 전시회보다 품격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지난 3월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해당 전시회를 그대로 옮겨놓은 산업포털다아라의 Aimex 2008 사이버전시회는 참가 기업의 주요제품, 기업정보의 제공 외에도 상담문의, Q&A 등을 할 수 있게 해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의 상호 피드백 유도를 통한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사이버전시회에서는 온라인 기계직거래 사이트 '기계장터'와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 산업인 관람객들이 단순한 '관람'뿐 아니라, '쇼핑'이 가능해져 참가 기업들이 온라인을 통한 매출기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산업마케팅 김영환 대표는 "다아라 사이버전시회는 한시적인 오프라인 전시회를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 관람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시회 참가사의 매출확대를 위해 다아라의 기계장터 콘텐츠와의 연계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번 서비스 제공으로 총 9회째 사이버전시회를 오픈한 산업포털 다아라는 지난 2004년 국제 친환경 엑스포를 시작으로 세미콘코리아, 국제자동화종합전, 국제환경기술전(이상 '05), 한국국제포장기자재전('05, '06), 한국기계산업대전('05, '07) 등 주요 산업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