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LG엔시스가 공항철도 정보보안 및 재해복구시스템 구축사업을 지난 1월부터 4개월에 걸쳐 구축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LG엔시스는 이번 사업은 공항철도 정보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정보보안 사고 및 각 종 침해에 대한 예방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재해 및 보안사고에 대한 예방적 조치를 통해 안정적이고 차질 없는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LG엔시스는 정보보안 침해 사고를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사용자 보안, 웹방화벽, SSL-VPN, 위협탐지시스템 등 최신의 정보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공항철도 통합정보시스템에 대한 재해복구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공항철도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완료 후 재해 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공항철도 전산실 재해발생 시에도 열차운행 및 영업관리 업무에 대한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공항철도 측은 재해 및 재난 발생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내·외부 보안위협 및 침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및 조치가 가능하게 돼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항철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엔시스, 공항철도 정보보안·재해복구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08-05-26 11:2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