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6백만 돌파…3세대 가입자 42% 넘어
올해 목표치 770만명 무난히 달성…3세대 시장 성장 견인차
KTF SHOW 누적가입자가 6백만명을 돌파했다.
SHOW 가입자는 2007년 12월 19일 3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6월 14일 6백만명(14일 현재 6,015,614명)을 돌파하면서 반년 만에 2배로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TF측은 특히, SHOW 가입자 6백만명은 KTF의 1천4백만 가입자 중 42%가 넘는 수치로, 3세대로의 가입자 전환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3세대 가입자의 증가세에 힘입어 KTF 가입자의 70%가 010 식별번호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6월 중으로 010 식별번호를 사용하는 KTF 가입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5월말 현재 010 식별번호 가입자 9,801,199명)
KTF 관계자는 “2008년 상반기 동안 약 3백만명의 SHOW 가입자를 유치해 올해 연말 가입자 목표 예상치인 770만명을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통해 KTF가 3세대 시장을 성장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HOW 가입자 6백만명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성별로는 남성 52.1%, 여성 47.9%로 2세대 가입자(남성 55.3%, 여성 44.7%)보다 여성고객층의 비중이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별로는 20대(22.3%), 10대(22.2%), 30대(21.5%)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KTF SHOW는 향후 고객지향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3세대 이동통신 시장을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1일 풀브라우징 서비스인 ‘웹서핑’ 서비스를 시작했고, ▲보조금 규제 일몰 이후 휴대폰을 교체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주고자 지난 4월 1일 도입한 ‘쇼킹스폰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