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아시아지역 모바일서비스 확대
야후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통신사와 모바일서비스 제휴를 맺어 글로벌 전략에 총력, 모바일 시장에서의 리더쉽 강화에 나섰다.
야후는 지난 18일 ▲인도의 MTNL(Mahanagar Telephone Nigam Limited), ▲홍콩의 CSL Limited, ▲필리핀의 Smart Communications Inc와 Digital Mobile Phils, Inc. (SUN Cellular), ▲타이완의 Vibo Telecom Inc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5개 통신사들과 ‘야후! 원서치’의 신규 제휴를 발표했다.
이어 인도의 아이디어 셀룰러(Idea Cellular Ltd)社와 말레이시아의 맥시스 커뮤니케이션즈 베라드(Maxis Communications Berhad)와 모바일 광고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 인도, 호주를 위한 현지화된 ‘야후! 고 3.0’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지역의 억양까지 인식해 음성검색할 수 있는 ‘야후! 원서치’의 영문버전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야후! 크리켓(스포츠 소식 및 스코어), ▲야후! 앤서스(Yahoo! Answers), ▲쇼타임즈(인도 영화) 와 주요 뉴스와 음악 순위를 제공하는 ▲MTV 아시아 모바일 위젯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최적화되고 새로운 모바일 위젯을 공개했다.
금번 발표를 통해 야후는 더욱 확대된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며, 아시아 지역 공략을 위한 야후 의 전략을 가속화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로써 야후는 지난 18개월간 전세계적으로 60여개에 이르는 모바일 검색 제휴를 맺게 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