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이 유선인터넷에서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자신만의 무선 포털사이트를 직접 구성할 수 있는 「마이포털 (My Portal)」을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포털」은 개방, 참여, 공유의 모바일 2.0 기반 유무선 서비스로, 「마이포털」에서 제공하는 제작도구를 이용하면 무선 네이트 뿐만 아니라, 망개방 사이트, RSS 기반의 웹 콘텐츠까지 무선인터넷으로 끌어올 수 있어 고객의 기호와 취향에 맞는 맞춤형 포털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지금까지 무선인터넷 이용 환경은,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포털사이트 중심이었고 망개방 환경이 구축됐음에도 불구하고, 유선 인터넷 콘텐츠를 무선에서도 이용하고자 하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함이 많았다. 반면, 「마이포털」에서는 유선인터넷의 방대한 콘텐츠를 자신만의 무선 포탈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선인터넷 사용환경이 획기적으로 바뀌게 됐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www.myportal.co.kr로 들어가면 회원 가입 후 ‘클릭 및 긁어붙이기’기능을 통해 고객이 사용할 무선인터넷 화면을 유선 상에서 조합, 편집할 수 있으며, 친구의 휴대폰에 자신의 포털로 접속할 수 있는 콜백 URL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도 있다.
479 (내친구) + NATE를 통하여 자신이 만든 「마이포털」에 접속 가능하며, 이동전화번호 + # + NATE로 접속 하면 해당 전화번호 소유자가 공개한 「마이포털」로 접속 가능하다.
또한 망개방 사이트 구축을 희망하는 사업자들이 자신의 웹 기반 서비스를 무선으로 전환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마이포털」을 활용할 수 있다. 사업자는 www.myportal.co.kr의 ‘Biz광장’에서 간단한 신청을 통해 사업제휴가 가능하다.
SK텔레콤 로밍&데이터사업본부 안회균 본부장은, “「마이포털」이 모바일 2.0 기반 무선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와 망개방 사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기반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본다”며, “개인 이용자의 모바일 이용 편의성 제공과 함께, 망개방 사업자와의 활발한 제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서비스의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데이터통화료는 별도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