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불황없는 산업포털 온라인 마케팅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불황없는 산업포털 온라인 마케팅

지사 파트너사 모집…기계 조선 플랜트 등 전국 동시지원체제 구축

기사입력 2008-07-29 13:36: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산업포털 다아라가 온라인 마케팅 확대에 따른 사세 확장에 들어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산업포털 ‘다아라’ 운영업체인 (주)산업마케팅(대표 김영환, www.daara.co.kr)은 29일 산업계 온라인 마케팅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는 것과 관련, 일환으로 전국을 서울, 경기, 호남, 영남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동시 마케팅 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 아래 전국지사 및 파트너사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산업마케팅의 이번 지사모집은 그동안 미개척 분야로 평가돼왔던 국내 산업계의 온라인 마케팅 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데다 유래 없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기계, 조선, 플랜트 등 대형 장치산업을 지역 네트워크화 한다는 점에서 관련 업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지난 4월부터 시작된 기존 파트너사들의 매출실적이 당초 목표치를 크게 웃도는가 하면 업무추진에 따른 재계약률이 90% 이상에 달해, 침체해 있는 산업계 오프라인 마케팅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산업마케팅은 하루 200건 내외의 기계·장비가 거래되는 기계 직거래 사이트 ‘온라인 기계장터’와 B2B 기계 장비 분야 1위(랭키닷컴 기준) 산업 포털 사이트 ‘다아라’, 산업 부동산 등의 운영을 통해 산업 정보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마케팅은 온·오프라인 마케팅 연계로 파트너사와 자사의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으로 최근 중앙일보 조인스닷컴 및 야후코리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마케팅 창구를 확대하고 있다.

산업마케팅 서명수 차장은 “이미 활성화된 IT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업체간 경쟁 심화로 재계약률이 크게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신규 사업을 준비중이거나 이직을 희망하는 IT분야 마케팅 종사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마케팅은 금번 지사 및 파트너사에 대한 혜택으로, 업계 최고 수수료 제공과 본사 차원의 지사별 마케팅 홍보 지원, 우선 사업권 부여,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무상 교육지원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전화문의는 1588-0914로 하면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