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계측기 시장에서 한국굿윌은 경쟁사에 비해 비교우위에 있으며, 향후 관련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안영상 한국굿윌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굿윌) 한국영업본부 팀장은 비록 한국 내 진출이 늦은 감은 있지만,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군과 신속한 고객서비스 지원으로 시장을 공략,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안 팀장은 “이를 위해 올해 안으로 한국 내에 서비스 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며, 더욱 강력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특히 내년부터는 학생과 기업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오실로스코프 등 관련 기술을 공유하기 위한 강연회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식공유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향후 고객들에게 체계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이미 알만한 사람은 알고 있지만 보다 다양한 시장에 ‘한국굿윌’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이를 매출로 확산시킬 것”이라며 “무조건적인 저가 제품공세가 아닌 ‘고성능+합리적인 가격’ 전략으로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 및 RF 시장에 본격 진입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안 팀장은 “한국의 계측기 시장은 매우 크게 형성돼 있는 만큼 중요한 시장”이라며 “교육 및 RF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교육용 개발보드 및 신호발생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