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아이리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8개 제품 수상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이리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8개 제품 수상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 휩쓸어

기사입력 2008-10-09 09:07: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아이리버 디자인이 일본 디자인 상을 다시 한 번 휩쓸었다.

레인콤(사장 이명우)은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굿 디자인 어워드 2008’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총 8개의 아이리버 제품이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리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8개 제품 수상
수상 제품은 아이리버 전자사전 딕플 D28, USB 메모리 도미노, MP4 플레이어 엘플레이어, 내비게이션 NV life, USB 메모리형 MP3 플레이어 볼케이노, PMP 피플 P10, MP4 플레이어 스핀.

이 중 특히 스핀은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GUI 부문에서도 동시 수상해 유저 인터페이스와 제품 디자인에서 모두 인정받는 성과를 올렸다. 그 밖에 도미노는 추가로 심사위원 셀렉티드에 선정됐다.

총 8개의 제품이 최종 수상한 것은 레인콤 창사 이래 처음있는 일이다. 레인콤은 지난해 10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시작으로, 11월 독일 아이에프 디자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수의 제품으로 상을 받았다. 또 올해 3월에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딕플 D5와 엠플레이어 시즌2, MP4 플레이어 W7 등 총 3개 제품으로 수상한 바 있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PMP,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골고루 수상했다는 점 역시 이례적인 성과로 받아들이고 있다.

유영규 레인콤 디자인 총괄 이사는 “앞으로도 아이리버만의 독창적이고 감성의 조화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개최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에 시작된 일본 유일의 종합 디자인 상으로, 제품, 건축ㆍ환경, 커뮤니케이션 등 폭넓은 영역에 걸쳐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